‘파묘’의 열기가 식을 줄 모릅니다.
영화는 이미 주요 대형 멀티플렉스에서 내려간 지 오래지만, ‘파묘’를 비롯해 장재현 감독의 대표작 각본집 등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뜨겁습니다. 각본집은 최근 예약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베스트셀러 순위에 오르며, 영화의 인기가 극장에서 서점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배급사는 팬들을 위한 뒤늦은 팝업 전시까지 준비하고 있습니다.
상반기 최대 화제작인 ‘파묘’를 비롯해 ‘사바하’, ‘검은 사제들’ 등 장재현 감독의 오컬트 3부작 각본집이 지난달 24일 예약 판매를 시작한 이후 예스24,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 예술문화 베스트셀러 부문에서 꾸준히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예약 판매 첫날에는 대형 온라인 서점 3사(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에서 일간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한국영화 각본집이 예약 판매만으로 종합 베스트셀러 정상에 오른 것은 2022년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 이후 2년 만입니다.
해당 각본집은 2월 개봉해 오컬트 장르 최초로 1000만 관객을 돌파한 ‘파묘’에 대한 관객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발간되었습니다. 영화에는 등장하지 않은 장면, 대사, 지문뿐만 아니라 장재현 감독의 특별한 인사와 앞으로의 포부까지 수록되어 있습니다.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파묘’의 주요 스틸이 포함된 포토북도 증정합니다.
각본집이 전부가 아닙니다. 6월 14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성수동 일대에서 열리는 ‘파묘’ 관련 팝업 전시 ‘파묘: 그곳의 뒤편’에도 팬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배급사 쇼박스에 따르면 이번 팝업 전시는 개봉 전 홍보를 위해 진행하는 일반적인 영화 관련 팝업 행사와 달리, 극장 상영이 거의 마무리된 상황에서 팬들과 관객의 꾸준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됐습니다.
전시 공간에는 총 700여 장의 미공개 스틸컷과 실제 촬영에서 배우들이 착용한 의상이 전시됩니다. 또한, 대살굿판부터 영안실 등 영화 속 주요 장면에 등장한 공간을 재현하고, 프로젝션과 거울을 통해 관객이 직접 축경을 몸에 새길 수 있는 체험도 마련됩니다. 영화의 비하인드신과 인터뷰 영상 상영 등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관 키링’ 등 장재현 감독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스페셜 MD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한편, ‘파묘’는 여전히 박스오피스 10위권을 유지하며 11일까지 1189만 관객(12일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을 모았습니다. 지난달 22일부터는 VOD 및 IPTV 서비스를 시작하여, VOD 영화 온라인 이용 순위에서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더보기
'정보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로트 가수 김호중, 교통사고 후 달아난 혐의, 매니저가 거짓 자수 후 번복, 음주 측정 결과는? (78) | 2024.05.14 |
---|---|
18~25일 2024 중랑 서울장미축제, 대한민국 대표 장미축제, 17일 중랑 서울장미축제 걷기대회 (71) | 2024.05.14 |
KT, 가정의 달을 맞아 멤버십 혜택 강화, 생일 혜택, 플레이타임 할인 혜택, 달.달.혜택, 출석체크 이벤트 (56) | 2024.05.14 |
야놀자 해외 여행 프로모션 최대 5만원 할인 쿠폰 지급, 항공권 및 숙소 할인 프로모션, 필리핀 항공권 할인 혜택, 국내선 항공권 예약 리워드 혜택 (70) | 2024.05.13 |
GS25 즉석조리 '고피자', 고피자 판매로 매출 상승, 1만원 이하 가격으로 구매, 매장 1000개로 확대 예정 (57) | 2024.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