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끄적끄적

KBS 세월호 10주기 다큐멘터리, 제작 중단

by 봄꽃이랑 기쁨이랑 꽁냥꽁냥 2024. 2. 22.

 

 

한국방송(KBS)의 세월호 참사 10주기를 기념하기 위해 준비 중이던 다큐멘터리가 총선 영향을 우려하여 중단된 사건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이번 사건을 살펴보면서 어떤 논란이 일어났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방송(KBS)이 세월호 참사 10주기를 기리는 다큐멘터리를 제작 중단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 결정에는 총선 영향 우려가 깔려 있어, 이에 대한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KBS 측은 4월 방영이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고수하며 제작을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제작진은 이미 40% 정도의 촬영을 완료한 상태였으나, 총선 영향을 우려해 방영일을 변경하라는 지시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대한 제작진의 항의와 논란이 있었지만, 결국 중단이라는 최종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세월호 참사 다큐멘터리의 주제는 외상후스트레스장애 극복 시리즈로 다가가려 했으며, 이에 대한 기대와 아쉬움이 큽니다. 관련된 언론노조와의 갈등, 그리고 향후 편성위원회에서의 논의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결국 ‘세월호 다큐’ 접는다…담당 PD “죄송”

한국방송(KBS)이 ‘세월호 10주기 다큐멘터리’에 대해 최종적으로 제작 중단 결정을 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총선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4월에는 방영할 수 없다 “는 기존 입장을 굽히지 않은

www.hani.co.kr

 

 

 

 

 

 

세월호 참사에 대한 다큐멘터리는 상처받은 이들의 이야기를 듣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이번 사태로 인해 방영이 무산된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향후 이에 대한 논의와 해결책을 통해 좀 더 풍부한 이야기를 듣게 될 것을 기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