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끄적끄적

세븐일레븐, 업사이클링 크러스트 맥주 출시! 빵으로 만든 세븐일레븐 크러스트 맥주

by 봄꽃이랑 기쁨이랑 꽁냥꽁냥 2024. 6. 20.

 

 


세븐일레븐은 최근 업계 최초로 업사이클링(새활용) 맥주인 '크러스트 맥주'를 출시했다. 업사이클링은 단순히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것을 넘어, 이를 통해 가치를 한 단계 높인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이번에 출시된 크러스트 맥주는 삼립과 수제 맥주 브랜드 세븐브로이가 함께 개발한 혁신적인 상품이다.

 

 

 

 

 

 

크러스트 맥주는 맥주 재료인 맥아 대신, 샌드위치를 만들고 남은 식빵 테두리로 만든 빵가루를 사용했다. 일반적인 밀맥주 제조 공정과 동일한 방식으로 만들어졌지만, 빵의 폭신하고 부드러운 질감이 그대로 살아있어 맛과 품질에서 큰 차이가 없다. 세븐일레븐은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과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MD인 남건우 씨는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실천하는 새로운 '미닝아웃' 트렌드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닝아웃은 자신이 옳다고 믿는 가치를 소비 행위를 통해 표현하는 것을 의미하며, 크러스트 맥주는 이러한 트렌드에 잘 부합하는 제품이다.

삼립 관계자는 "빵을 우연히 물에 떨어뜨려서 탄생한 맥주의 유래에서 착안한 상품"이라며, 향후 제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환경보호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환경 보호와 사회적 기여를 목표로 하는 세븐일레븐의 의지를 보여준다.

크러스트 맥주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편의점 업계가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중요한 첫 걸음이 될 것이다. 세븐일레븐은 업사이클링과 친환경 소비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에 앞장설 예정이다.

 

 

 

 

 

 

기사 원문 보러가기

 

세븐일레븐-삼립, 식빵 테두리로 만든 '업사이클링' 맥주 출시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전재훈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업계 처음으로 업사이클링(새활용) 맥주 '크러스트 맥주'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www.yna.co.kr

 

 

관련 포스팅 더보기

 

CU, '인사이드 아웃2' 한정판 티머니 교통카드 출시, 카드 출시 이벤트, 구매 방법

CU가 19일,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2'의 티머니 교통카드를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출시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출시와 함께 포켓CU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SNS 이벤트도 함께 소

seuni80.tistory.com

 

서울의 맛을 담은 롯리단길 프로젝트, 우이락 고추튀김 출시, 지역 상생을 위한 세 번째 디저트

롯데리아가 지역 상생을 위한 '롯리단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세 번째 디저트 메뉴인 '우이락 고추튀김'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서울 편으로, 큰 고추 속을 다진 고기

seuni80.tistory.com

 

롯데하이마트, 최신 아이패드 프로 M4와 에어 M2 공식 판매 시작! 가격, 혜택, 스펙 총정리

롯데하이마트가 애플의 최신 아이패드 신모델을 공식 판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19일부터 '아이패드 프로 M4'와 '아이패드 에어 M2'를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할인 혜택과 함께 제공됩니다. 이

seuni80.tistory.com

 

노브랜드 버거, '사천불짜장' 2900원 가성비버거, 특별 이벤트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춰줄 가성비 메뉴가 등장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의 새로운 신메뉴 '사천불짜장'을 출시했습니다. 이 신메뉴는 단품 2900원, 세트 4900원의 합리

seuni80.tistory.com

 

GS25, 절약 소비 트렌드 반영한 2000원대 컵델리 신상품 3종 출시, 할인 정보

최근 편의점 업계에서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바로 '절약 소비'입니다. GS리테일의 자사 편의점 브랜드인 GS25는 이 같은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지난 4일 소용량 컵델리 상품 3

seuni8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