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30일에 밝힌 바에 따르면, 다음 달 5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새우깡 어드벤쳐 in 고래섬'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새우깡 어드밴처 in 고래섬(농심)
기간 : 2024. 06.05(수) - 23(일) / 6/5(수) 오픈 당일에는 15:00부터 입장 가능
운영시간 : 11:00-19:00
장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18길 6-1
사전 예약 링크 : 5/30 (목) 오전 10시 오픈
단계별 미션 수행을 통해 '고래섬'을 탈출하는 것이 이번 팝업스토어의 핵심 포인트입니다. 농심은 이번 '새우깡 어드벤쳐 in 고래섬'을 통해 1971년 출시된 이후 반세기가 넘도록 전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새우깡의 매력을 Z세대에게 알리고자 합니다. 농심 관계자는 이를 통해 과거 '깡' 키워드를 통해 국가대항 스포츠 이벤트에서 응원 분위기를 조성하고 어려움을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해왔으며, 이번 팝업스토어는 미래를 향한 젊은 세대의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계획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농심 새우깡 팝업스토어는 '어트랙션존'과 '브랜드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트랙션존은 '고래섬'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4가지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다동굴, 해초숲, 징검다리를 거쳐 열기구를 이용하여 섬을 탈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완료한 모든 미션은 브랜드존에서 활용 가능한 3개의 콘텐츠 참여권으로 보상됩니다.
브랜드존은 새우깡의 53년 역사와 제품 특징을 소개하는 '헤리티지존', 다양한 메시지를 담은 포토존, 굿즈존(키링, 문구류, 스티커 등)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시식존에서는 팝업스토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색 새우깡 3종과 극한의 매운맛 새우깡에 도전할 수 있는 '원깡챌린지'를 통해 다양한 맛의 새우깡을 즐길 수 있습니다.
농심은 팝업스토어 외에도 다음 달부터 약 2개월간 '새우깡 한정판 패키지'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6월에는 전 국민의 일상을 응원하는 10가지 메시지를, 7월에는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8가지 메시지를 담을 예정입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에는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것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졌다"며, "이번 새우깡 팝업스토어와 응원 패키지를 통해 반세기가 넘는 기간 동안 대한민국 대표 스낵으로 자리매김한 새우깡의 매력을 다양한 세대에게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 포스팅 더보기